본문 바로가기
BlahBlah

21.09.10 주절주절

by 곰돌찌 2021. 9. 10.

새로운 회사에 입사하고 한달이 넘어갔고
점점 업무에 적응해가고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그렇게 매우 많이 미뤄왔던 테스트코드를 작성하기로했다!!! (드디어!!)

거의 프로젝트가 기존의 기능 베이스로 처음부터 끝까지 갈아 엎는거여서 테스트코드 작성 시도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서 무언가 뿌듯!

그래서 다시 열심히 나의 언제나 매우 쓰앵님인 구글을 찾아다니구 많은 글을 보다가 그렇게 어려워했던 테스트코드작성이 갑자기 이해가 되었다!

학교에서 교직이수를 하면서 다양한 교육이론을 배웠는데 이게 바로 아하!이론에서 얘기하는 급이해하는 순간인가 싶었다(?) << 생각보다 열심히 공부한거같다 이런것도 기억해내고ㅋㅋㅋㅋ

그래서 어제 테스트코드를 Action관련이랑 Container, Component 각각 한 파일씩 작성해보았는데 또 이게 재밌네...? 이래서 개발을 못끊는건가 싶고...

오늘도 개발에게 밀당 당한 곰돌찌의 주절주절 끝!



@@@@ 내가 어느순간 이해한 시점에 보던 사이트!
https://yeoulcoding.tistory.com/189

[TDD] React로 테스트 주도 개발하기 (3) - State & Async Test

React로 테스트 주도 개발하기는 Frontend에서 TDD를 도입할 때 일어나는 여러 가지 설정들과 과정들을 간단하게 소개하고 실제로 간단한 프로젝트를 만들어보면서 여기에 필요한 여러 테스트와 코

yeoulcodi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