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jects

[내입맛대로만들기] TodoApp 만들기

by 곰돌찌 2020. 10. 15.

대부분 프론트 개발자로 공부한다면 첫걸음은 TodoApp 을 만드는 것부터 시작한다..

간단한 CURD로 가볍게 만들수 있지!

 

이미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이직한지 마음먹은지 1년, 이직한지 6개월 넘은 지금 이제야 Todo App을 만들어본다...

 

이유는? 일할 때 너무 필요해서...

 

회사 특성상 다양한 프로젝트를 동시에 하는 경우가 많은데 할일을 정리하는게 쉽지 않다..

매일 프로젝트를 세 개씩 하는데.. 얘가 얜지 이런 라벨링이 너무 필요했고...

그리고 사람 특성상(?) 오늘의 할일을 내일의 나에게 미루는건 넘나 당연해서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 특성을 살린 내 입맛대로 만드는 Todo app을 만들고 싶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Todo app의 특징은

 

1. 할일 등록

2. 할일 수정

3. 할일 삭제

4. 할일 완료

5. 리스트 보여주기

 

정도가 있을 것 같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내 입맛과 남의 입맛(?)을 살려 추가적인 기능을 구현하고 싶은건

1. 로그인/로그아웃/프로필 설정

2. 매일 12시가 지나서 당일에 하지못한 일들을 다음날로 옮겨주는 스케쥴링

3. 라벨 추가/수정/삭제

4. 할일에 라벨 입히기

5. 라벨별 필터링

 

이정도 일 것 같다. 가볍게 만들고, 시간이 남으면 카카오톡 봇같은것도 추가해도 좋을거같다..!

(꿈만 큰 개발자)

 

어차피 나는 프론트엔드 개발자이기 때문에 백엔드는 무조건 가볍게! Azure나 AWS를 사용할 예정이다.

 

가볍게 스케치가 되면 다시 포스팅하기로!

'Projec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YOLO Project] Reading Stone  (0) 2018.10.23

댓글